광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정 고용서비스 연계·협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정 고용서비스 연계·협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5.1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
(사진=광주시)

[경인매일=정영석기자] 광주시 가족센터는 지난 14일 경기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다문화가정 고용서비스 연계·협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경기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양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업무협약으로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고용서비스 연계와 직업훈련,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등 실질적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익환 경기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장은 “광주시 가족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정을 위한 고용, 복지서비스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오영희 광주시 가족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다문화가정이 가진 다양한 취업 고민을 맞춤형 원스톱 지원서비스를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양 기관이 보다 면밀한 사업검토를 통해 협력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 가족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광주시가 지원하며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에서 위탁 운영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 가족관계, 가족 돌봄, 가족생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외에도 아이돌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