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과학연구원 ‘2015년 별밤음악회’열어
인천교육과학연구원 ‘2015년 별밤음악회’열어
  • 김정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10.2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교육과학연구원 ‘가을 향기 가득한 별밤음악회’로 가족사랑 실천

인 천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박윤국)은 지난 20일‘2015년 별밤음악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 관내 초?중학생과 학부모 약 110여명이 참가해 깊어가는 가을 밤하늘의 별자리를 배경삼아 성악과 관현악의 연주를 감상하고 직접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별밤 음악회’에는 ‘성악예술학회’소속 성악가와 인천해밀학교 관현악 밴드인 ‘해밀사제 Brassband’가 출연해 참가자들에게 친숙하고 감미롭게 다가갈 수 있는 곡들을 중심으로 연주했다. 특히 대안학교인 인천해밀학교의 교사와 학생들로 구성된‘해밀사제 Brassbadnd’는 가족 못지않은 사제 간의 끈끈한 사랑과 정이 묻어나오는 연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음악회 이후에는 가족천체관측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가을철 별자리 여행, 모형 천체망원경 만들기,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천체관측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사랑과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음악 감상을 통해 정서를 순화하고 예술적 영감을 얻으며, 가을 밤하늘의 아름다움에서 오는 과학적 상상력을 융합해 탐구력과 창의성을 계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천체관측기구의 사용에 따른 공학적 감각까지 느끼게 됨으로써 융합인재(STEAM)교육을 체험하게 되었다.
다음 가족천체관측교실은 오는 11월 18일에 계획되어 있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일정은 11월 2일경 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http://www.ienet.re.kr/)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인천  김정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