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ELS 위험지표 조회 서비스 개시
한국예탁결제원, ELS 위험지표 조회 서비스 개시
  • 송형근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2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유재훈)이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를 통하여 ELS(파생결합사채 ELB포함)의 손실위험 정도, 발행금액 등을 나타내는 ELS 위험지표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는 파생결합증권 중 공모 ELS를 대상으로 하며 8개 기초자산(지수)을 기준으로 산출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ELS 위험지표는 종목별 녹인 접근도 및 녹인발생하락률, 기초자산(지수)별 월별 발행금액, 기초자산(지수)별 녹인레벨별 발행금액 및 미상환잔액, 기초자산(지수)별 월별 미상환잔액이다.

예탁결제원은 우리나라에서 발행되는 ELS의 발행·예탁·상환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으로 투자자의 ELS 투자에 대한 투자판단 및 위험관리 등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7월부터 ELS 위험지표 개발에 착수하였다.

ELS 시장이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 투자자, 언론 및 금융당국 등도 ELS 시장현황 및 위험관리에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

ELS 위험지표는 투자자에게 위험자산에 대한 현재의 위험정도를 제공함으로써 위험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투자자 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금융당국에게는 정확하고 신속한 자료 제공을 통해 금융당국의 자본시장 모니터링 기능 지원 및 정책수립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형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