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선수단에 직원 14명 합류 '집단 외유' 논란
성남시선수단에 직원 14명 합류 '집단 외유' 논란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8.08.2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안게임에 시 체육진흥과 소속 직원 대거합류
사진설명_ 성남시청 소속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 출정식

▶항공비·입장료 1인당 300만원 총 4,200만원 지원

 
성남시가 지난 18일부터 9월2일까지 열리는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 선수단을 파견하면서 시 체육진흥과 소속 직원 십 수명을 슬그머니 끼워 넣은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사실상 '집단 외유'가 아니냐는 지적이다.

26일 성남시와 체육회 관계자 등에 따르면 성남시는 이번 아시안게임에 하키, 펜싱, 볼링, 태권도 등 5개 종목에 선수 및 감독 13명과 체육진흥과 소속 직원 14명 등 모두 27명을 선수단으로 파견했다고 밝혔다.

이중 체육진흥과 소속 합류직원은 과장과 주무팀장, 주무관 3명, 계약직(직장운동부 감독) 9명 등 모두 14명이다.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6박7일 일정이다. 비용은 항공료 및 입장료 포함 1인당 300만원 총4,200만원을 지원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정이 이런데도 성남시는 아시안게임이 국제경기인 만큼 선수 격려(응원)와 경기운영 방식 연구 등 학습차원에서 체육진흥과 직원들을 합류시켰으므로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실제로 시 교육문화체육국장은 "계약직 9명도 직장운동부 감독들이다. 국제경기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워오라고 보냈다"면서 "4년마다 열리는 경기인 만큼 가기 싫다는 것을 내가 보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우려의 시선도 있다.

익명을 요구한 체육회 관계자 모 씨는 "지자체끼리의 국내경기에서도 보기 드문 행태"라며 "체육진흥과 소속 계약직이 모두 94명으로 아는데 성남시 출전 종목 감독들을 기준으로 선발한 것도 아니고 왜 하필이면 그들이냐. 이점에 대해 명확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관계자는 "성남시 출전경기가 하키, 펜싱, 볼링, 태권도, 육상 등 5개 종목인데 관련 직장운동부 감독은 4명만 참여했다. 이번 아시안게임 원정을 평소 친한 감독들과의 친교의 자리라고 의심할 수밖에 없는 합리적인 이유"라고 덧붙였다.

익명을 요구한 공무원 모 씨는 "내외로 어려운 시기에 부서장까지 나서서 떼거지로 나갔으니 잡음이 없겠냐"면서 "혹시 행정적 지원이 필요할 경우라도 한두 명이지 선수들보다 많은 인원이 평일에 일주일씩 자리를 비운다는 것은 뭔가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