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봉 의원, 2018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이영봉 의원, 2018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8.12.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왼쪽부터 이영봉 의원, 송한준 의장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의원이 21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원 종무식에서 ‘2018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영봉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시 체계적인 자료 분석, 질의 및 대안제시 능력, 감사 파급효과 등 행정사무감사에서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동료의원에게 성실하고 모범적인 자세를 보여준 것을 인정받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의원의 행정사무감사 주요 활동사항으로 북부권역외상센터 설립 시 의정부성모병원은 국립중앙의료원에 시설·장비 심의신청을 하며, 골든타임 확보가 어렵다는 전문가의 의견과는 반대로 ‘외상센터 내 외상전용 병상 설치 불가 및 호스피스병동·전공의 숙소 설치의 경기도 수용’의 내용으로 시설 변경 승인 신청을 한 바, 이에 경기도에서 정식승인 공문 없이 ‘구두 동의’로 승인한 것을 질타하며, 골든타임의 확보는 도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된 문제인 만큼 향후 지도 감독을 철저히 하는 등 재발방지를 촉구하였으며, 권역외상센터 운영협의회의 적극적인 운영을 주문하였다.

이밖에도 평소 장애인 지원문제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의원은 타 시·도에 비해 발달장애인 지원이 미흡함을 지적하며,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TF를 조속히 구성하고, 중증과 경증으로 세분화하여 발달장애인 지원 정책을 수립토록 요구하였다.

이의원은 “행정사무감사를 함께한 선배?동료 의원님들과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면서 앞으로도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