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석 의원, 제1교육위원회 ‘최우수 의원’ 수상
장대석 의원, 제1교육위원회 ‘최우수 의원’ 수상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8.12.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장대석 의원, 오른쪽 천영미 위원장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천영미 위원장은 장대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2)을 제332회 정례회 종무식인 21일(금) 평소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탁월한 입법성과를 통해 제1교육위원회 위상 제고 및 교육 발전에 공헌한 공로로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하였다.

제1교육위원회 소속 장대석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아르바이트 경험율이 12.8%이고 10명중 6명이 근로계약서 없이 아르바이트하였고, 최저 임금에도 미치지 못하는 급여를 받았다는 학생이 중학생 45% 고등학생 14%라며 모든 중·고등학교 학생이 노동인권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해달라고 지속적으로 요구하기도 했다.

장 의원은 이번 정례회 마지막 날 5분 자유 발언에서 민주주의 기본 원리, 지방자치 등에 대해 도민과 공유하고 도민이 도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이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이에 체계적인 민주시민교육을 위해 경기도민주시민교육원 설립 및 운영을 경기도에 제안하였다.

“공동체 의식을 통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힌 장의원은 현재 시흥시 사회복지사협회 부회장으로서 사회복지와 교육에 관심이 높고, 제1교육위원회 소속 의원들 간의 화합과 분위기 쇄신에 일조하는 의원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