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에 답이 있다! 시흥시 책축제 개최
책 속에 답이 있다! 시흥시 책축제 개최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9.10.0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책축제가 지난 28일 시흥시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열렸다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 책축제가 지난 28일 시흥시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열렸다 (사진제공=시흥시)

 

(시흥=김도윤 기자)스마트폰 및 인터넷 등이 정보 획득의 도구로 대두됨에 따라 최근 책과 독서에 대한 흥미도는 감소하고 국민 1인당 독서률(종이책 기준)도 1994년 86.8%에서 2017년 59.9%로 낮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지난 9월 28일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책에 대한 흥미도를 높이고자 ‘책으로 떠나는 모험 놀이터’라는 주제로 제6회 시흥책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책축제는 학교도서관,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학습동아리 등 시흥시 관내 43개 기관의 민‧관 협력으로 다양한 전시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문화예술과와 시흥예총의 협력으로 ‘그림책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을 펼쳤다. 또 아트캔버스 이동미술관, 관내 병원 등 지역 내 유관기관이 함께 어우러져 책으로 하나가 됐다. 

어린이들에게 상상의 나래를 펼치기 위한 ‘허클베리 핀’을 주제로 포토존 및 휴게공간 조성 그리고 모험 관련 도서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책이 3차원 영상으로 구현되는 ‘증강현실체험도서’과 ‘톰소여의 모험’을 주제도서로 가족독서캠프도 운영했다. 

특히 가족독서캠프는 주제도서에 어울리게 행사장소 곳곳에 숨겨놓은 보물을 찾는 ‘보물찾기’와 찾은 보물 속 힌트를 모아 독서퀴즈를 풀어보고, 가족들의 이야기와 앞으로의 꿈을 담은 ’가족 별 보물 지도 만들기‘ 등을 통해 모님에게는 어릴 적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했다. 

‘그림책 슈링크 만들기’, ‘갈릴레이 망원경 만들기’ ‘그림책 표지 리커버 하기’ 등 다양한 책과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책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