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우 인천재능대 총장, 사회공헌대상 특별상 수상
이기우 인천재능대 총장, 사회공헌대상 특별상 수상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9.12.0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임영화기자)인천 재능대학교 이기우(사진) 총장이 지난달 29일 제14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및 고객만족서비스경영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고 시상식에서 우리 청년들이 작은 일부터 차근차근 도전하며 꿈을 향해 나아간다면, 그 자체로 의미있고 행복한 도전이 될 것이라고 청년들에게 말을 전하고있다. 사진=인천 재능대학교 제공.

(인천=임영화기자)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이 올해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국내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인천재능대학교 이기우 총장은 최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316호(VIP룸)에서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공동 주최로 열린 ‘제14회 2019년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및 대한민국고객만족서비스경영(CSR) 대상 시상식(대회장 민병두 국회정무위원장)’에서 2019년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국내부문 특별상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기우 총장의 사회공헌대상 국내부문 특별상은 전문대학을 평생 직업교육 중심기관으로 재구축하고, 직업교육의 위상과 역할을 제고하는 등 학력과 스펙이 아난 실력에 따라 대접받는 능력중심사회 구현의 실질적 기반조성을 한 공로가 인정받았다.

특히 인천재능대학을 수도권 5년 연속 취업률 1위,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육성사업 대학, 벤치마킹을 제일 많이 하는 대학 등 전국 최고의 대학으로 만드는 등 실사구시의 교육철학과 확고한 소신을 고등직업교육인 전문대학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이날 이 총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136개 전문대학교교육협의회 회장을 8년째 하고 있다”며 “제가 지금까지 살아오는 방법은 ‘오늘 하루를 인생의 전부인 것처럼 열정을 다 쏟아 살아왔다’고 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기우 총장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9급 공무원으로 첫 입사해 교육인적자원부 차관, 총리비서실장,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을 역임했다.

현재 4연임 인천재능대학교 총장과 8년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