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섭 의원, 시중 마스크 공급 정부 "늦장대응" 작심 비판
정유섭 의원, 시중 마스크 공급 정부 "늦장대응" 작심 비판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2.28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래통합당, 인천 부평갑. 정유섭 의원

(인천=김정호기자)정유섭 의원(미래통합당, 인천 부평갑)이 27일 코로나사태에 따른 시중 마스크 공급과 관련, 정부의 늦장대응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셨다.

정 의원은 “며칠 전 마스크를 구하기 위해 줄을 길게 선 대구시민들을 보면서 비통함을 금할 수 없었다”면서 “정부는 계속해서 마스크 생산량이 충분하다고 강조해왔지만 코로나 사태 한 달을 넘긴 지금도 여전히 구하기 힘들고 비싸긴 비단 대구뿐만이 아닌 전국적으로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또 정 의원은 “언론보도에 따르면 마스크 국내 생산량의 약 절반이 해외, 그것도 중국으로 수출되고 있다는데 국내생산 하루 약 1,200만개에 달한다는 마스크는 모두 어디로 갔냐”며, “사람이 먼저라고 했던 문재인 대통령에게는 여태까지 중국사람만 있었냐”고 질타했다.

이어 정 의원은 “국민들은 마스크가 없어 발을 동동 구르는데 정부는 사태 한 달이 넘은 지금에서야 뒤늦게 수출제한조치를 걸었다”면서, “더 어처구니가 없는 것은 이젠 오히려 중국이 한국에 마스크를 역수출에 나서고 있다는 얘기에 기가 막힌다”고 비난했다.

또 정 의원은 “1회용 마스크 공급하나 제대로 못하는 정부 때문에 지금 국민들은 어떻게 하면 하루라도 마스크를 더 사용할 수 있는지 전전긍긍하고 있다”며, “국민들이 싸고 손쉽게 마스크를 살 수 있을때까지 정부는 말뿐인 공적유통망 공급확대 얘기는 꺼내지도 말라”고 비판했다.

한편 이날 정유섭 의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정유섭TV)에도 시중 마스크 품귀와 관련 정부대응을 비판하는 영상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