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서울시장 출마선언에 與 "경선도 통과 어려울 것"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선언에 與 "경선도 통과 어려울 것"
  • 김균식 기자 kyunsik@daum.net
  • 승인 2020.12.2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김균식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선언에 대해 여권은 '변절자의 예정된 말로는 낙선', '경선도 통과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비판적 입장을 취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선거기획단장 김민석 의원은 "과정과 결과가 어떠하든 다음 대선에도 또 나올 것이며 대선에 마음을 둔 김종인 대표와의 기싸움으로 과정은 아름답지 않을 것"이라며 "그 불순함은 야권 단일화와 대여투쟁으로 포장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시민이 아니라 자신들의 정치 입지를 먼저 바라보는 불순한 의도는 결국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유기홍 의원 또한 "헛꿈 꾸지 마시라. 서울시민들은 변절자를 좋아하지 않는다"며 비판의 수위를 높여갔다.

유 의원은 "그가 출마하면 중도사퇴할 리가 없으니 민주당 입장에선 야권 분열을 노릴 수 있다만, 그래도 우리 정치가 너무 희화화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진심으로 충고한다"며 "달리기를 하시든, 다시 연구를 하시든, 정치는 그만하시라. 변절자의 예정된 말로는 결국 낙선"이라고 꼬집었다.

정청래 의원은 "국민의당 대표로서 서울시장에 출마한다면서도 당당하게 국민의당 후보로 싸워서 이기겠노라고 말못하고 야권 단일후보로 나겠다고 말했다"며 "출마 선언부터 국민의당 안철수로는 못 이기니 야권 단일화 하자고 하면서 먼저 꼬리를 내린 것인데 약체 안철수 후보 지지율이 오르겠나"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또 그는 "그럴수록 국민의힘은 배짱을 튕길것이고 본인만 털 빠진 새가 된다는 것을 진정 모르는가. 바보같이"라며 "결론적으로 안철수의 출마 선언은 불출마 선언 같고 홍길동의 출마선언 같다. 출마선언은 했으되 완주를 못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내년 4월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안 대표는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 서울의 시민후보, 야권단일후보로 당당히 나서서 정권의 폭주를 멈추는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출마를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