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안전한 하굣길 만들기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Walking School Bus) 시행
강동구, 안전한 하굣길 만들기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Walking School Bus) 시행
  • 정의진 기자 jeong2d@naver.com
  • 승인 2021.03.1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굣길 발생하는 교통사고와 각종 범죄 원천 차단!
- 초등학교 개학에 맞춰 10개교 23개 노선에 교통안전지도사 배치

(서울=정의진 기자) 강동구가 개학에 맞춰 맞벌이 가정 등 자녀의 하굣길 동행이 어려운 가정의 자녀의 안전한 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Walking School Bus)을 시행한다고 밝혔다.구는 하굣길에 발생하는 교통사고와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자 교통안전지도사업 참여학교를 대상으로 안전지도사를 배치하여 어린이들의 하굣길을 함께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8개 초등학교의 참여로 19개 노선을 운영하여 어린이 90여명의 안전한 하굣길을 도와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10개 초등학교가 참여하고 23개 노선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대상은 초등학교 1~2학년이며 동일방향 노선 8명 내외의 어린이들에게 지도사 1명이 배치되어 하굣길을 함께한다. 운영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이고 방학기간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참여학교 학생이면 학기 중에도 언제든지 참여가 가능하며 해당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은 하굣길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및 각종 범죄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는데 효과가 크다.”며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해마다 참여학교와 노선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