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친환경 중심 ESG 경영 추진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친환경 중심 ESG 경영 추진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4.28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폐현수막 업사이클링을 통해 친환경 중심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사진제공=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은 폐현수막 업사이클링을 통해 친환경 중심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업사이클링이란 기존에 버려지는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서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이다.

특히 폐현수막은 썩기까지 수백 년이 걸리고 소각 시 많은 환경호르몬이 발생되기 때문에 업사이클링이 필요한 주요 제품이다.

폐현수막은 유관 기관에 전달돼 자원봉사자들 손을 거쳐 에코백으로 재탄생된다.

제작된 에코백은 종량제 봉투 배달, 공원·공영주차장 환경 정비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게 된다. 앞으로는 필요한 구민들에게 에코백을 전달해 업사이클링 활동을 홍보할 계획이다.

김성규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수거된 많은 현수막을 재활용해 생활 속 탄소중립 실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방공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친환경 중심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