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윌스토어-락앤락,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굿윌스토어-락앤락,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7.1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환경 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업무 협약 체결
락앤락은 자사 제품이나 임직원 기증품 굿윌스토어에 기증하고, 굿윌스토어는 기증품 판매하여 얻은 수익으로 장애직원 고용할 예정…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보호도 기여
사진 (왼쪽부터) 락앤락 강민숙 본부장,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 사진제공= 밀알복지재단

[경인매일=임영화기자]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굿윌스토어와 락앤락이 지난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환경 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락앤락은 자사 제품이나 임직원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인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기증하고, 굿윌스토어는 기증 받은 물품을 통한 수익으로 장애직원을 고용할 예정이다.

양사는 기증품을 자원으로 환원하는 과정에서 탄소 저감과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은 “락앤락은 2019년부터 굿윌스토어와 함께 ‘임직원 물품 기증 캠페인’을 전개하고, 자사 제품을 꾸준히 기부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힘써왔다”며 “이번 협약으로 굿윌스토어와 락앤락이 함께 펼쳐나갈 사회공헌 활동들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굿윌스토어는 시민이나 기업으로부터 중고 물품이나 새 상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전국 14개의 굿윌스토어에서 282명의 장애직원들이 기증품을 분류하거나 손질, 진열하는 업무 등을 하며 월급을 받고 있다.

이같은 장애인 자립 지원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8일에는 기획재정부로부터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