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제10회 보육인한마음대회 개최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제10회 보육인한마음대회 개최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10.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328곳 보육인 1000여명 참석해 유공자 표창, 공연 등 진행
제10회 세종시보육인한마음대회가 18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사진 =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제10회 세종시보육인한마음대회가 18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사진 =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경인매일=황성규기자]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가 지난 18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세종시보육인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합회는 지역 내 보육인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세종시보육인한마음대회 1부 행사에서 영·유아 보육 유공자들에게 표창장과 공로패를 수여했다.

2부 행사에서는 아르테 챔버오케스트라, 공혜경씨(시낭송), 소프라노 이승은씨, 테너 이광순씨, 테너 김철호씨, 신정혜씨(판소리), 팝페라 가수 이경오씨 등의 공연이 진행됐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어린이 보육은 우리 미래가 걸린 중요한 문제인 만큼 국가와 사회가 보육을 뒷받침하는 일에 더욱 노력해야 한다”며 “보육인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해결해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은“미래 주인공들인 아이들이 세상을 처음 만나는 곳이 어린이집인 만큼 보육인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보육인 여러분들이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육태유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역 보육인들이 어려운 보육 환경 속에서도 소명 의식을 갖고 어린이 보육에 헌신하고 있는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끼고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며 “보육인 처우 개선 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강준현 국회의원, 박란희 세종시의회 부의장, 김광운 세종시의원, 김충식 세종시의원, 안신일 세종시의원 등이 참석해 보육인들을 격려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어린이집 328곳(국공립 109곳)에서 영·유아 1만 4300여명을 보육하고 있으며 교직원수는 3700여명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