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암호화폐 탈취 대응 심포지움 열린다
北 암호화폐 탈취 대응 심포지움 열린다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22.11.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지원센터에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의 시세가 표시되고 있다. (사진=뉴스핌DB)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음. 15일 오후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지원센터에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의 시세가 표시되고 있다. (사진=뉴스핌DB)

[경인매일=윤성민기자] 암호화폐 탈취 및 해킹이 최근 북한의 주요 자금줄로 떠오르는 가운데 북한 암호화폐 탈취에 대응하기 위한 한미 공동 민관 심포지움이 열린다.

외교부는 북한의 불법 사이버 활동을 차단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오는 17일 ‘북한 암호화폐 탈취 대응 한미 공동 민관 심포지움’을 미국 국무부와 공동 개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한·미 양국과 12개국 이상의 정부 인사 및 암호화폐거래소·블록체인 기업 등 민간 인사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열릴 이번 행사에서는 북한 암호화폐 탈취 주요 수법 및 대응 사례를 공유하고, 민관협력 및 국제사회 공조 등을 통해 북한 암호화폐 탈취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참여국 정부들은 이번 심포지움을 통해 북한의 암호화폐 탈취로부터 암호화폐거래소·금융기관·블록체인 기업들을 보호하기 위한 모범 사례들을 공유하는 한편 악성사이버활동을 통한 북한의 불법 대량살상무기 및 미사일 개발 자금 확보를 차단하며, 주요국의 정부·민간 관계자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