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사례, 인천시 주민자치박람회 ‘특별상’ 수상
인천시교육청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사례, 인천시 주민자치박람회 ‘특별상’ 수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1.2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마을교육지원단 사례가 '2022 인천광역시 주민자치박람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사례 나눔으로 ‘2022 인천광역시 주민자치박람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우리마을교육자치회는 생활권 단위(읍·면·동)의 장, 학교, 주민자치회 등이 함께 협력해 교육 현안을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실천을 하는 교육거버넌스로 교육청은 주민자치박람회에 처음 참여해 자치회의 활동을 알렸다. 

교육청은 박람회에서 효성1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가 발간한 ‘효성동 이야기’ 마을교재 이외에 송도4동, 선학동, 부평1동, 운서동, 양도면의 다양한 실천 사례를 소개해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다.

도성훈 교육감은 “주민자치와 교육자치의 협력을 통한 인천형 주민자치의 다양한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연합회와 안정적으로 소통·협력해 우리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