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생활문화센터 개관식
과천시 생활문화센터 개관식
  • 남기만 기자 giman1872@hanmail.net
  • 승인 2022.11.2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천시 생활문화센터 개관,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 생활문화단체 및 동호회 등 활동가를 위한 지원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 예정
“과천시 생활문화센터”가 26일을 개관식을 갖고 과천시민들이 자유롭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문을 활짝 열었다.(사진=과천시)
“과천시 생활문화센터”가 26일을 개관식을 갖고 과천시민들이 자유롭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문을 활짝 열었다.(사진=과천시)

[과천=남기만기자] “과천시 생활문화센터”가 26일을 개관식을 갖고 과천시민들이 자유롭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문을 활짝 열었다.

과천문화원 지하 1층에 자리 잡은 “과천시 생활문화센터”는 각종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열린공간, 다목적 강당의 관악홀, 청계홀, 율동연습실, 방음연습실, 영상제작실, 시청각실, 소규모 모임공간, 쉼터 기능의 마주침공간 등으로 꾸며졌다. 

센터는 자율적 생활문화 활동 장소와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 속 지역문화 공동체 형성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시민들이 주체가 돼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 26일 개관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김진웅 과천시의회의장, 신학수 과천문화원장, 시민과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신계용 과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과천시 생활문화센터가 모든 세대가 어울릴 수 있는 소통의 플랫폼이 되어 시민 누구나 센터에서 일상 속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남기만 기자
남기만 기자 다른기사 보기
giman18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