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與 파업 일제비판... "불법파업, 정치파업"
대통령-與 파업 일제비판... "불법파업, 정치파업"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22.12.0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1월 29일 화물연대 집단운송 거부 사태와 관련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국무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1월 29일 화물연대 집단운송 거부 사태와 관련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국무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경인매일=윤성민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화물연대의 파업을 이례적으로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에 대한 압박 수위를 끌어올렸다. 

4일 화물연대 집단운송 거부사태와 관련해 관계장관 대책회의를 가진 윤석열 대통령은 "현재 진행 중인 집단운송 거부뿐만 아니라 정상 운행을 방해하거나 위협하는 행위, 사후적으로 정상 운행 차주에게 보복하는 행위는 모두 법을 위반하는 범죄행위"라면서 "화물연대는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타인 자유를 빼앗고 경제 전체를 지금 볼모로 잡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이날 회의를 통해 앞으로도 어떠한 타협도 없을 것임을 분명히했다. 그는 "정부는 조직적으로 불법과 폭력을 행사하는 세력과는 어떠한 경우에도 타협하지 않을 것이며 조직적 불법, 폭력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면서 "타협한다면 고질적인 불법 파업과 그로 인한 국민 피해는 앞으로도 계속 반복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관계장관 대책회의에는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한동훈 법무부 장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윤희근 경찰청장 등 관계부처 장관들이 모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자리한 장관들에게 "관계 장관들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서 끝까지 추적하고 신속 엄정하게 조치해 주기 바란다"고 지시하는 한편 "정상 운행을 방해하는 폭력과 불법 행위는 끝까지 추적해서 처벌하고, 정상 운행을 하는 운전자와 업무에 복귀하는 운전자들에 대해서는 정부가 책임지고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6일 예정되어 있는 민주노총 총파업도 함께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6일로 예정된 민주노총 총파업에 대해 "근로자의 권익을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정치 파업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비판하며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우리 민생과 국민 경제를 볼모로 잡는 것은 조직화하지 못한 약한 근로자의 생존을 더욱 어렵게 하고 미래세대와 국민들의 일자리를 빼앗는 것"이라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여당인 국민의힘 또한 힘을 더했다. 국민의힘은 이들의 파업을 '불법파업'으로 규정하고 정부의 추가적 업무개시명령 발동을 촉구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노동자'라는 이름 때문에 눈감고 귀 막아줬던 시절은 끝났다"며 "민노총은 현실을 직시하라"고 직격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민노총은 법과 국민, 국가를 방석처럼 깔고 앉아 노동자의 고혈을 빨아먹고 있다"며 "화물연대 파업으로 국가 경제 전반이 위협받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민주당을 등에 업고 사실상 정권퇴진운동을 벌이고 있는 민노총을 상대로 물러서지 말고 원리 원칙대로 대응할 것을 강력히 주문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