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라이징 스타 파이널 비즈니스 데이 성료
인천TP, 라이징 스타 파이널 비즈니스 데이 성료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2.0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 보고·IR·투자기관 미팅…㈜나인와트·㈜누비랩 최우수 기업 선정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송도국제도시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에서 ‘인천 라이징 스타 파이널 비즈니스 데이를 열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테크노파크

[인천=김정호기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송도국제도시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에서 ‘인천 라이징 스타 파이널 비즈니스 데이’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 행사엔 첨단기술 지식정보산업 분야 유망기업을 발굴·지원하는 인천 라이징 스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2개 기업 임직원과 투자사 관계자 등 6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인천TP는 이날 인천 라이징 스타 프로그램 성과 보고를 통해 올해 22개 기업이 신규고용 94명, 매출 328억 원, 투자 유치 81억 원, 지식재산권 19건 취득 등의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인천TP는 에스아이디파트너스㈜, ㈜나눔엔젤스, ㈜엔피프틴파트너스, 넥스트챌린지아시아 등 4개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매출 신장 및 투자 유치 전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어 열린 기업설명회(IR)에선 ㈜나인와트, ㈜에이씨엘, ㈜카룸, ㈜루덴스파트너스, ㈜두나정보기술, ㈜누비랩, ㈜플리닉랩스, ㈜담다디 등 8개 우수기업이 투자 유치를 위한 열띤 홍보전을 벌였다. 벤처캐피털 등 투자기관과 기업 간의 개별 미팅도 진행됐다.

IR 심사에선 ㈜나인와트와 ㈜누비랩 2개 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인천시장 표창장과 함께 2억 원 상당의 투자의향서를 받았다.

인천TP 관계자는 “첨단기술 지식정보산업 분야 유망기업의 성장을 돕는 맞춤형 기업지원프로그램”이라며 “지역 산업과 경제 발전을 이끌 우수기업을 지속 발굴해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