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병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시행 
시화병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시행 
  • 김덕진 기자 enidec@naver.com
  • 승인 2022.12.0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14일에 이뤄진 대한적십자사 감사패 수여식 /시화병원
▲지난 11월 14일에 이뤄진 대한적십자사 감사패 수여식 (사진=시화병원)

[시흥=김덕진기자] 시화병원이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 간 동절기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시화병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시행했다.

'시화병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영향으로 헌혈 참여율이 급감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혈액 수급 불안정 해소를 돕고자 마련됐다.

특히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150명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시화병원은 지난 2003년부터 매년 분기별로 헌혈 행사를 통해 생명 나눔을 실천, 현재까지 약 900여명의 누적 헌혈을 달성함으로서 적십자 인도주의 운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혈액 사업 발전에 기여했음을 인정받아 지난 11월 14일 대한적십자사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기도 했다.

서재완 병원장은 “혈액 수급의 어려움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작은 희망이 전해질 수 있기를 바라며 매년 전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헌혈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작은 실천이 의료 현장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실시함으로서 시화병원에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화병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통해 수급된 혈액은 응급환자 및 수혈치료가 필요한 혈액질환 환자들을 위해 사용되며, 헌혈 참여자들이 기부한 헌혈증은 공공의료사업팀에 전달되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