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서포터즈 그룹, (주)다윈KS와 전략적 사업제휴 계약
K-POP 서포터즈 그룹, (주)다윈KS와 전략적 사업제휴 계약
  • 정웅교 기자 210ansan@naver.com
  • 승인 2023.01.07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POP NFT 및 마켓플레이스 국내외 시장 공동 진출 협력

 

박기활 K-POP 서포터즈 그룹 회장(사진 오른쪽)과 이종명 (주)다윈KS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1월 2일 사업제휴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사진=K-POP 서포터즈 그룹 제공)
박기활 K-POP 서포터즈 그룹 회장(사진 오른쪽)과 이종명 (주)다윈KS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1월 2일 사업제휴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사진=K-POP 서포터즈 그룹 제공)

[경인매일=정웅교 기자] K-POP 브랜드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K-POP 서포터즈 그룹(회장 박기활)이 지난 2일 삼성동 본사에서 ㈜다윈KS(대표이사 이종명)와 전략적 사업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전략적 사업제휴 계약 체결을 통하여 양사는 비대면 KYC, AML 기술을 적용한 블록체인 디지털뱅크 플랫폼 Digital ATM/DTM, Crypto ATM/CTM 및 QR Pay/POS 및 블록체인 기반 지갑개발, NFT 발행, 마켓플레이스 구축 등 (주)다윈KS의 기술력과 K-POP 서포터즈 그룹의 한류문화사업이 결합해서 전세계 10억명의 팬덤을 구축하는 프로젝트 등 K-POP의 컨텐츠 생산 및 공급을 위한 국내외 시장 진출을 함께 하기로 뜻을 모았다.

K-POP 서포터즈 그룹은 K-POP 서포터즈 협동조합, K-POP TIMES, K-POP 홀딩스, 한류문화재단, (주)케이팝스타, (사)K-POP FESTIVAL 세계연맹 등 여러 개의 법인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K-POP 서포터즈 협동조합은 14,000여명의 조합원으로 구성돼 있고 조합원 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K-POP 서포터즈 협동조합은 전세계 팬덤(조합원) 10억명을 구축하는 목표를 가지고 해외진출을 시작했는데 이를 위해서는 해외 각국의 회원(조합원, User)들의 매월 조합비(1만원) 결재 방법, 협동조합이 판매하는 유산균커피(케이팝 캣츠커피), 가루막걸리(케이팝 가양주) 등 상품 대금 결재 방법이 문제인데, ㈜다윈KS가 이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Digital ATM/DTM, Crypto ATM/CTM 및 QR Pay/POS)을 가지고 있으므로 K-POP 서포터즈 협동조합과 ㈜다윈KS가 사업제휴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K-POP 서포터즈 그룹은 케이팝 스타들의 활동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월간지 K-POP TIMES를 ebook형태로 제작해서 글로벌 회원들이 손쉽게 구독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K-POP 서포터즈 협동조합에 가입하면 조합원들이 NFT를 받고 매월 수익도 얻는 상생 선순환 구조의 비즈니스 모델로 국내 및 해외 지사를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다윈KS의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고속 성장의 토대를 구축한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K-POP 서포터즈 그룹은 사단법인 K-POP FESTIVAL 세계연맹(KWDF)도 설립해서 Big 5 파트너를 구성해서 글로벌 순회 공연 및 페스티발을 준비 중이다. 한류 K-POP의 선호도가 높은 국가들 중심으로 해외 각국 예선을 거쳐서 종주국 대한민국에서 결선을 치르는 방식으로 계획하고 있다.

(주)다윈KS는 DTM/Digital ATM, CTM/Crypto ATM을 통해 외화 환전, 해외송금, 전자화폐 충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비대면 KYC(Know Your Customer/본인인증), AML(Anti-Money Laundering/자금세탁방지) 기능을 실행하고 지난 해 12월 블록체인 특구인 부산시 소재 저축은행에 설치, 운영을 시작했다. 이는 금융기관과 핀테크기업 간의 최초의 콜라보 사례이다.

(주)다윈KS만의 핵심 기술인 내국인 신분증과 전 세계 여권 위•변조 판별 및 AI 안면인식 융합기술은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 금융기관 및 기업들 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글로벌 마켓에 반드시 필요한 전 세계 여권인식과 얼굴인증을 결합하여 비대면 KYC를 고도화했고, 한국을 자주 방문하는 외국인을 위해 DTM을 통한 17개국 80여종 법정화폐 대상 외화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재 미국을 비롯한 78개국에서 운영 중인 Crypto ATM/CTM을 국내 최초로 설치, 운영 준비를 마치고 년 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를 위해 지난 2020년 3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심사를 통한 규제샌드박스 인증(신속확인/블록체인 플랫폼(DPEC) 기반 Crypto ATM & POS 운영)을 받았고 이를 근거로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 완성하여 79번째 Crypto ATM 운영 국가 참여 기업이 된다.

박기활 K-POP 서포터즈 그룹 회장은 지난 2일 양사간 사업제휴 계약 체결 후 “(주)다윈KS와의 이번 사업제휴 계약은 의미하는 바가 매우 크다. 그동안 전력을 다해 준비해 온 K-POP 서포터즈 그룹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줄 것으로 기대하는 바가 크다. 또한 K-POP 서포터즈 그룹의 주요 5대 얼라이언스 파트너의 일원으로 참여하는데 흔쾌히 동의해 준 이종명 대표께 감사하다. 앞으로 양사가 한마음 한 뜻으로 추진한다면 글로벌 동반성장하는 성공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