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건소, 새해 맞이 금연클리닉 운영
부천시보건소, 새해 맞이 금연클리닉 운영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01.1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사진=부천시)
부천시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부천시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흡연자들의 흡연력, 니코틴 의존도 등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맞춤형 금연교육 및 상담이 이루어진다. 상담을 원할 시 전화로 일정을 예약하거나 당일 금연클리닉으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금연을 계획하고 있는 흡연자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다.(점심시간 12:00~13:00 제외)

방문한 이용자들은 필요 시 니코틴패치, 니코틴껌 등 금연보조제를 제공받아 흡연 욕구를 감소시키고 금단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금연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일회성 상담이 아닌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6개월 동안 금연의지와 동기를 북돋고,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성공 기념품을 제공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2023년 흡연자들의 새해 금연 결심이 평생의 금연성공으로 이어지고 담배 연기 걱정 없는 건강한 부천시를 만들기 위해 금연클리닉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밝혔다.

금연클리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소사보건소, 오정보건소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