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공공체육시설 고양체육관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획득
고양도시관리공사, 공공체육시설 고양체육관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획득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2.0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고양도시관리공사 재난안전팀 전대수 대리, 박영원 팀장, 체육문화 1처 최영윤 처장, 김운래 팀장, 권지영 주임(사진=성남시)
왼쪽부터 고양도시관리공사 재난안전팀 전대수 대리, 박영원 팀장, 체육문화 1처 최영윤 처장, 김운래 팀장, 권지영 주임(사진=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이기홍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가 고양체육관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진안전시설물’로 인증받았다.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제’란 내진성능평가 및 인증 절차를 통해 내진성능이 확보된 공공건축물에 인증서 및 인증 명판을 발급하여, 건축물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지진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도이다.

지난달 9일 새벽 인천 강화군 서쪽 해역에서 지진이 발생되는 등 지진 안전성에 대한 검증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있다.

공사가 운영하는 고양체육관은 공공체육시설물로 지난해 7월 내진성능평가를 실시하였으며, 국토안전관리원으로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을 신청했다. 이후, 현장심사 및 건축구조기술사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증심의위원회 최종심의를 통과하고 최근 지진안전 시설물로 최종 인증을 받았다.

공사 안병구 사장은 ”지진안전시설물 인증을 통해 시민들이 지진 등재해로부터 더욱 안심하고 체육시설을 방문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지속적인 시설물점검을 통해 앞으로도 시민 들이 믿고 찾아 올 수 있는 안전한 시설물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