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영수 ㈜진영 대표, 2023 K-ESG 공헌 대상 수상 - 경영 철학 화제
심영수 ㈜진영 대표, 2023 K-ESG 공헌 대상 수상 - 경영 철학 화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2.0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영수 대표 “ESG 실천,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
정순옥 원장 “ESG 전문가 강점, 미래가치 이바지”
심영수 대표, 인천환경공단으로부터 우수상 영예
㈜진영, 동남아 넘어 유럽 등 세계시장 진출 준비”
심영수 대표(중앙)가 직원들과 함께 지난달 인천 라마다송도호텔에서 ‘탄소중립 ESG 경영 선포식’을 갖고 탄소 감축 등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선언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주)진영

[인천=임영화기자]세계 최초 ASA 소재 데코시트 브랜드 개발로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진영이 글로벌 수출 전문기업으로 부상하면서 CEO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진영을 이끌고 있는 심영수 대표가 ‘2022 ESG 혁신 한국인상’과 ‘2023 K-ESG 공헌 대상’ 및 인천환경공단 선정 우수상까지 수상한데 이어, 지난달에는 ‘탄소중립 ESG 경영 선포식’을 갖고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선도적 역할에 나선 사실이 알려지면서 착한 기업 이미지도 함께 떠 올랐다.

심 대표는 지난해 ‘ESG baron 경제연구소’가 선정한 ‘2022 ESG 혁신 한국인상’의 영예에 이어 지난 1월에는 ESG 혁신 조직위에서 발표한 ‘2023 K-ESG 공헌 대상’, 그리고 인천환경공단이 선정한 우수상을 받았고, 기업 또한 같은 달 인천 송도 라마다호텔에서 전 직원과 함께 ‘탄소중립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올바른 경영 철학과 가치 확립에 앞장서고 있다.

이처럼 심 대표 수상 소식과 ‘탄소중립 ESG 경영 선포식’이 알려지자 그동안 사회적 가치 실현과 함께 세계적 수출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온 기업 ㈜진영도 화제다.

실제로 ㈜진영은 성장 그 자체가 창조와 혁신을 바탕으로 한 비전 기업이다. 혁신적 제품과 산업재산권을 보유한 업계 최고의 전문 기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데코진'(DECOJIN)은 오늘과 내일의 ㈜진영인데, 그 중심에서 심 대표의 ESG 경영 철학이 깔려 있다.

세계 최초 ASA 소재 데코시트 브랜드가 세상에 나오기까지는 지난 30여 년 동안 환경과 사회, 투명한 경영을 바탕으로 심 대표의 창의·차별성이라는 경영 철학과 꾸준한 기술개발 도전이 있었기에 가능했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적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중견성장사다리기업’ ㈜진영은 2019년 '세계 일류상품'과 '세계 일류상품 생산기업' 선정 및 '100만 불 수출탑'을 수상했고,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과 ‘2022년 인천시 스마트공장 10대 우수기업 선정, 그리고 '2천만 불 수출탑'도 거머지기도 했다.

심 대표 또한 지난해 인천시 수출유공자 표창과 산업부장관 표장을 받았는데, 여기에는 2021년 1천만 불 수출탑을 수상한 ㈜진영이 1년만인 지난해 2천만 불 수출탑을 수상한 기여도가 높게 평가되면서 CEO와 함께 기업이 새롭게 재조명되고 있다.

심영수 대표는 “개발 제품이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혁신적인 신제품과 산업재산권을 보유한 업계 최고의 기술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던 것은 끊임없는 소재 및 제품개발에 주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는 ESG 실천을 통한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의 품질을 바탕으로 동남아를 넘어 터키, 독일 등 유럽 시장뿐만 아니라 브라질 등 남미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은 “독창적이면서도 미래 세대와 잘 융합할 수 있는 창조⸱도전이라는 CEO의 경영 마인드가 있었기에 이처럼 새로운 개념의 건축내장재 산업의 표준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지 않나”라면서 “더구나 심영수 대표라는 CEO가 ESG 경영 전문가인 점도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성장과 지역사회 공헌으로 인한 대한민국 기업의 미래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창의적 디자인과 혁신적 기술개발로 새로운 개념의 건축내장재 산업의 표준화를 선도하는 대표기업 ㈜진영. 그럼에도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탄소중립 ESG 경영 선포식‘을 통해 끊임없는 친환경 제품 생산을 위한 연구와 도전으로 미래의 친환경 주거공간 및 건축문화 발전을 꾀하고 있는 ㈜진영은 오늘도 내일을 위해 기업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