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연구원, 2022 시민과 함께하는 '고양학' 연구지원 사업 우수 연구 시상식 개최
고양시정연구원, 2022 시민과 함께하는 '고양학' 연구지원 사업 우수 연구 시상식 개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2.0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양특례시)
고양시정연구원이 지난 1일, 빛마루방송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 시민과 함께하는 '고양학' 연구지원 사업 우수 연구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시정연구원이 지난 1일, 빛마루방송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 시민과 함께하는 '고양학' 연구지원 사업 우수 연구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고양시의 정체성과 지역성 확립을 위해 고양을 소재로 한 연구를 시민들이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양시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증진하고, 고양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시정연구원의 고양학센터가 실시하는 사업이다. 

고양시정연구원은 작년 공모에서 접수된 제안서에 대해 내·외부 심의를 통해 연구과제를 선정하였으며, 20명의 시민의 목소리 위원회 위원과 시정연구원 박사들이 중간보고회와 최종보고회에 참여하여 선정된 연구과제를 심사하였다. 

시민과 함께하는 '고양학' 연구지원 사업 시상식에서 고양특례시의 지역사회 특성이 정주 의식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권혁 시민연구자가 최우수상을, 고양특례시 소상공인의 디지털 리터러시가 디지털 전환 행동에 미치는 영향분석을 연구한 장영용 시민연구자와 관계성의 도시 장소 마케팅을 연구한 박준영 시민연구자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민의 목소리 위원회 위원과 정책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된 시민연구자의 연구성과는 고양시정과 시정연구원의 다양한 정책과 연구에 활용될 방침이다.

정원호 고양시정연구원장은 “민선 8기 고양시정의 핵심이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이기 때문에 시민과 함께하는 '고양학' 연구 지원 사업을 통해 시정연구원과 시민간의 소통이 점차 확대되어 시정연구원은 물론 시민연구에 더 나은 성과가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