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3년 행복 나눔 지원사업' 추진
광주시, '2023년 행복 나눔 지원사업' 추진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3.02.1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희망도시 행복광주를 만들기 위한 ‘2023년 행복 나눔 지원사업’을 진행한다.(사진=광주시)
광주시가 희망도시 행복광주를 만들기 위한 ‘2023년 행복 나눔 지원사업’을 진행한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가 희망도시 행복광주를 만들기 위한 ‘2023년 행복 나눔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행복 나눔 지원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진행하는 복지사업으로 광주시민의 기탁금·모금액으로 취약계층의 욕구에 맞춰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진행사업은 무한돌봄 행복나눔센터 직접 사업, 푸르미 가게, 요보호아동 심리정서 치료지원, 저소득층 현물지원, 올포원(하나를 위한 모두) 취약계층 주거환경지원사업, 사랑의 빨간밥차, 고독사 예방 스마트 통합돌봄사업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고독사 예방 스마트 통합돌봄사업은 올해 새롭게 운영하는 사업으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소외된 청장년 1인 가구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IOT를 활용한 돌봄지원 사업과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학대피해 아동을 위한 방문 교육, 아동학대 다수 발생지역 거주 주민을 위한 시민교육을 지원하는 ‘따뜻한 관찰’ 사업 등 취약계층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가로 발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성원과 힘을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는 희망도시 행복광주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