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소년정보시스템 이룸 기획단 위촉
인천청소년정보시스템 이룸 기획단 위촉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3.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의 모든 청소년 정보는 이룸(e-room)에서!
2023 인천청소년정보시스템 이룸 기획단 사전교육 모습. 사진제공=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8일센터 회의실에서 「2023 인천청소년정보시스템 이룸 기획단 사전교육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구성된 이룸 기획단 10명은 다양한 교급(중, 고, 대, 성인)으로 위촉되었고, 기획회의를 통해 인천전역에 이룸을 알리는 홍보 이벤트와 이룸 내 다양한 청소년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청소년정보시스템 이룸은, 청소년관련 정보가 분산되어 있어 찾기 어렵다는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건의를 반영하여 2021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구축하여 2022년부터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운영 중이며 40곳의 인천 청소년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주소창에 사이트 주소를 검색하거나 검색창에 ‘인천청소년이룸’으로 검색해 이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프로그램 정보, 청소년이용공간 정보, 청소년 소통공간 커뮤니티, 동아리와 학생회 플랫폼, 청소년법령 및 정책자료, 인천광역시청소년기자단 웹진MOO 기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경호 센터장은 “인천 청소년 및 시민이 인천청소년정보시스템 이룸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청소년활동 진흥을 목적으로 설치한 국가청소년활동정책수행기관으로서 가천미추홀청소년봉사단(총재 이길여)에서 수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