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소방서, 제2주년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진행
고양소방서, 제2주년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진행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3.2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성시)
고양소방서가 지난 22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숭고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널리 알리고, 업적을 기리기 위해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고양소방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소방서가 지난 22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숭고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널리 알리고, 업적을 기리기 위해 기념식을 개최했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2021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면서 법정 기념일(3월 19일)로 지정됐다.

고양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총 7개대 221명으로 화재·구조·구급현장 등 소방업무 보조 및 지역사회의 각종 안전지킴이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22년 코로나19 재택치료자에게 의약품 전달 등 감염병 극복을 위한 자발적 활동으로 시민들의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의용소방대원 90여명, 한준호 국회의원 등 2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를 주제로 고양소방 100년사 보고, 유공자 표창,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준호 국회의원은 “제2주년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진심으로 축하하며 우리 국민들 곁에 의용소방대원과 같은 숨은 영웅들이 있어 안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고 전했다.

정요안 서장은 “고양시 전역을 누비며 자발적 헌신과 봉사를 마다하지 않는 의용소방대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