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소방서, 유관기관과 '산림화재 합동훈련' 실시
오산소방서, 유관기관과 '산림화재 합동훈련' 실시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3.2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오산소방서가 봄철 대형 산불 발생에 따른 인명 및 재산 피해 저감을 위해 지난 27일 유관기관과 산림화재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오산소방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소방서가 봄철 대형 산불 발생에 따른 인명 및 재산 피해 저감을 위해 지난 27일 유관기관과 산림화재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소방 및 유관기관(오산시청)의 공조체계를 강화하여 오산의용소방대, 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오산 관내 성심요양원 인근 야산에 원인 미상 화재가 발생하여 연소확대 저지 및 거주자 긴급대피 상황을 가정하고 실시됐다.

훈련의 주요내용으로는 가상 산림화재 상황과 지역 여건을 고려한 소방차 배치 및 수관 전개, 피난약자시설(요양원) 거주자 긴급대피 및 민가 등 시설물 보호, 기본 소방전술 수행능력 배양 및 출동대 팀워크 향상, 유관기관(오산시청)과 비상연락망 가동 및 공조체계 유지 등이다.

길영관 오산소방서장은 “산불의 주된 요인이 부주의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며 “봄철은 특히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높고, 산림화재는 막대한 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산불 대응을 위해 오산소방서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