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경영개선지원,재창업사업화 지원대상을 모집
소진공, 소상공인 경영개선지원,재창업사업화 지원대상을 모집
  • 최규정 기자 kmaeil@kmaeil.com
  • 승인 2023.03.3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영개선지원 및 재창업사업화 지원대상 4월 28일까지 모집
- 사업정리컨설팅, 점포철거비 등 폐업지원은 연중상시 신청가능
희망리턴패키지 안내문[사진제공=소상공인진흥공단]
희망리턴패키지 안내문[사진제공=소상공인진흥공단]

 

[경인매일=최규정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최근 내수 경기악화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하여, 3월 31일~ 4월 28일까지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 및 재창업사업화 지원대상을 모집한다.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개선지원은 위기 소상공인에게 전문가 경영진단을 통해 교육과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으 통하여 사업화 자금까지 패키지 형태로 일괄 지원하여 성공적인 재기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매출액 감소, 저신용자 등에 해당하는 경영위기 소상공인으로 공고문 상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총 7,400건을 지원 할 계획이다.

재창업사업화는 폐업 소상공인에게 전문가의 재창업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유망·특화 업종 또는 전자상거래(e-커머스)로 재창업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자 등 공고문 상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유망업종 300명, e커머스 700명 등 총 1,0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실시하는 희망리턴패키지는 경영위기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과 폐업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재기지원을 위해 ▲경영개선지원, ▲원스톱폐업지원, ▲재취업지원, ▲재창업지원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이번에는 경영개선과 재창업에 관한 지원자를 모집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3高 복합위기 장기화, 소비심리 위축 등 소상공인 수익성 악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희망리턴패키지가 소상공인의 위기를 극복하고 재기에 성공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