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학교급식 대체인력풀' 실무협의회 개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학교급식 대체인력풀' 실무협의회 개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4.0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고용노동부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학교급식 대체인력풀’확대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에 따른 실무협의회 개최
- 학교급식의 체계적인 대체인력 지원 구축으로 지역 인력의 효율적 활용 및 안정적인 급식 운영 기대
(사진=화성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이 3일 고용노동부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학교급식 대체인력풀’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고양=이기홍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이 3일 고용노동부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학교급식 대체인력풀’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앞서 3월 24일, 학교급식종사자의 안정적인 대체인력 확보를 위해 고용노동부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학교급식 대체인력풀’ 확대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인력의 효율적인 활용으로 학교급식종사자의 휴가 사용권 보장 및 안정적 급식 운영과 지역사회의 일자리 수요 충족을 위한 각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날 ‘학교급식 대체인력풀’ 다자간 업무협약 실무협의회 개최에 따라, 협력 기관의 구직자 DB를 활용한 대체인력 연계 지원 제도 구축, 대체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대외 홍보 및 사후 관리, 직무 관련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실무협의회에는 협약기관 외에도 학교급식 대체인력풀 수요기관인 학교 행정실장 및 영양교사 등을 참여시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정기적인 업무협의회 개최로 지속가능한 시스템 정착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