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지방하천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의정부시, ‘지방하천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4.0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가 지난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방하천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가 지난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방하천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해당 사업은 민선 8기 핵심사업인 걷고 싶은 명품 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체험, 학습, 힐링, 문화가 어우러진 감성적인 수변공간으로 하천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담당 부서에서는 2022년 12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타 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 관계자 회의(10회), 전문가 자문 등 명품 도시, 명품 하천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중간보고회는 2회에 걸쳐 인간과 자연의 공존, 주변 공간 연계, 가족·연인·친구들의 힐링 공간, 다채로운 경관 조성, 안전하고 쾌적한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조성 등 ‘감성문화의 길’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하천별 테마를 선정할 예정이다. (예시: 중랑천-푸른 하늘길, 부용천-바람 소리길, 민락천-하천 여행길, 백석천-행복 문화길, 회룡천-공감 이음길, 호원천-호원 생태길)

이날 중간보고회는 김동근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민간전문가, 관련 부서장 등 약 2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방법, 하천 조성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가 명품 도시, 명품 하천으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주민 의견 수렴, 관련 부서 협업 등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모두가 공감하는 감성 수변공간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