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25회 안성시민 독서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 개최
안성시, '제25회 안성시민 독서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 개최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3.04.0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성시)
'제25회 안성시민 독서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 포스터(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가 올 5월에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제25회 안성시민 독서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25회를 맞이하는 본 대회는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통한 독서인구의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1999년 이래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안성시의 명실상부한 지역대표 독서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회 참여방법은 응모 부문별로 나눈 지정 도서를 읽고 감상을 글 또는 그림으로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지정 도서는 안성시 사서가 직접 선정한 ‘거짓말의 색깔’을 비롯한 ‘다이브’, ‘아버지의 해방일지’ 등 22권이다.

접수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9일까지이며 1인 1편 접수가 원칙이다. 접수장소는 안성시 공공도서관 8개관(중앙, 공도, 보개, 진사, 일죽, 아양, 미양, 양성) 종합자료실이며 독서감상문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도서관에서는 초등·중고등·일반 등 3분야로 나눠 심사를 거쳐 안성시장상,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상 등 총 46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