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정부지원 원스톱 서비스 "소상공인24" 개시
소진공, 소상공인 정부지원 원스톱 서비스 "소상공인24" 개시
  • 최규정 기자 kmaeil@kmaeil.com
  • 승인 2023.04.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부 지원정책 확인부터 공고기간 알림 서비스까지 한 번에 확인 가능
- 각 지방 광역.기초단체와도 손잡고 소상공인24 기능을 확대
소상공인24 접속화면[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24 접속화면[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인매일=최규정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들이 정부지원 사업을 쉽게 알고 접근할 수 있도록 원스톱 지원 서비스 플랫폼인 소상공인24를 개시했다.

소상공인24는 제2차 전자정부 기본계획 중 중기부 주관 소상공인 비대면 기반 정책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과제로, 산재된 소상공인·전통시장 관련 정책지원을 통합하여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소상공인24에서는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정책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고,▲원스톱 정책지원 일괄신청 서비스 ▲신청서류 간소화 ▲선제적 맞춤형 알림서비스 ▲진행사항 단계별 확인 ▲통합 지원이력 관리를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다.

4월 3일 접수를 시작한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19개 사업을 제공하고, 2025년에는 37개 사업까지 확대하여 정책지원 시스템을 통합해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관심정보․이력정보․자격정보 등 관심 정보를 입력하면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사업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지역 센터 방문 없이 온라인상 간편 신청이 가능하여 소상공인 정책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소진공은 향후 전자정부 사업의 취지를 살려 각 지방 광역.기초단체와도 손잡고 소상공인24 기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광역.기초단체에 속한 소상공인․전통시장에 대한 지원이력과 현재 진행사항을 소상공인24 플랫폼에서 공유함으로써 공동 협업을 수행하고, 공문 등을 통해 해당 지자체 관련 현황을 제공 받던 것을 플랫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소상공인24로 정책 수혜자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고, 필요한 정책을 적시에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공단은 소상공인24를 필두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