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허브 향기 따라 떠나는 힐링여행' 실시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허브 향기 따라 떠나는 힐링여행' 실시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4.1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가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포천시에 위치한 허브 아일랜드로 지난 15일 '허브 향기 따라 떠나는 힐링여행'을 실시했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가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수강생을 대상으로 포천시에 위치한 허브 아일랜드로 지난 15일 '허브 향기 따라 떠나는 힐링여행'을 실시했다.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전환기인 베이비부머, 사회공헌 활동 지원 등 베이비부머의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베이비부머 세대의 맞춤 복지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3년도 상반기(3기)에도 새롭게 시니어플래너, 인지재활놀이상담사, 부동산경매재테크, 커피바리스타 등 4개의 특화된 기술교육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생애전환과정 교육이 끝나고 새로운 마음을 다짐하면서 수강생 간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허브 향기 따라 떠나는 힐링캠프'에 90여 명이 참여해 몸과 마음에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서 김환철 행복캠퍼스 센터장은 “이번 힐링캠프로 일상에 지쳤던 수강생들이 허브 향기와 함께 즐거움과 행복함을 마음껏 느끼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베이비부머 세대에 대한 의욕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경민대학교 승태관 3층에 총 350㎡ 규모로 휴카페, 상담실, 강의실, 행정사무실 등 전용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교육 참여대상은 1955년생부터 1974년생까지의 의정부시 및 경기도에 거주하는 베이비부머 세대로서 4주 생애설계과정과 8주 기술과정에 참여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