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대기 번호표 온라인 사전 발권」 첨단 서비스
종로구, 「대기 번호표 온라인 사전 발권」 첨단 서비스
  • 이익돈 기자 mickeylee@naver.com
  • 승인 2023.04.2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원인 편의 제공 위해 구청 누리집에서 「실시간 민원 대기 현황」도 제공
- 종로구, 휴대폰 입력 순번에 따라 최대 3회까지 알림톡을 발송해준다
서울시 종로구, 온라인으로 민원 대기표 받고 순번 확인시스템을 도입 (사진=종로구)
서울시 종로구, 온라인으로 민원 대기표 받고 순번 확인시스템을 도입 (사진=종로구)

[경인매일=이익돈기자] 서울시 종로구가 지난 10일부터 민원인 편의 제공을 위해 구청 누리집에서 실시간 민원 대기 현황 및 대기 번호표 온라인 사전 발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민원인은 희망하는 시간대에 대기 번호표를 온라인 발권하고 현장에서 장시간 머무를 필요 없이 내 앞 대기인 명수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며 여권 신청을 위해 일일 400여 명이 방문했던 만큼 민원인의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종로구는 앞서 지난 2월, 대기번호와 대기인수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먼저 시행했다.

여권민원실 키오스크에서 종이 번호표를 발급받는 대신 개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구는 순번에 따라 최대 3회까지 알림톡을 발송해준다. 물론 종이 번호표 역시 기존과 같이 발급이 가능하다.

서울에서도 가장 중심이 되는 종로구가 각종 행정과 민원서비스에서 선도에 서서이끌어 가고 있다는 평을 들으며 또 한 번 민원서비스를 첨단화 한 것으로 높게 평가받고 있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수요자 중심의 스마트 민원시스템 도입으로 주민 불편을 줄이고 더욱 신속하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