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3년 경기도 공공미술 프로젝트’ 참여 작가팀 공모
화성시, ‘2023년 경기도 공공미술 프로젝트’ 참여 작가팀 공모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4.3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지역 예술인 5명 이상 구성된 작가팀 모집
- 선발된 팀에는 인건비와 재료비, 운영비 등 최대 1억 원 지원
화성시청 전경(사진=화성시)
화성시청 전경(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자] 화성시가 ‘2023년 경기도 공공미술 프로젝트’ 참여 작가팀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예술인에게 일자리를 지원하고 주민들에게는 문화생활의 폭을 넓히고자 시와 경기도가 공동 진행하는 사업이다.

프로젝트에는 지역 예술인 5명 이상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된 팀에는 인건비와 재료비, 운영비 항목으로 최대 1억 원이 지원된다. 

공모 주제는 남양도서관 또는 화성드림파크에 설치할 작품으로 도서관은 빛을 주제로 한 작품을, 화성드림파크는 매향리의 꿈과 희망, 평화를 상징할 수 있는 작품을 제안하면 된다. 

참여 신청은 화성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5월 12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교수, 교사, 영리단체 관계자 등 직장인과 대학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 외에도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구상 중”이라며, “지역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3년 경기도 공공미술 프로젝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