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인천의료사회봉사회 연평도 의료봉사
옹진군, 인천의료사회봉사회 연평도 의료봉사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5.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평도 독거노인 등 건강취약계층 위한
인천의료사회봉사회가 연평면주민체육센터에서 건강취약계층 109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하고있다. 사진제공=옹진군청

[인천=김학철기자] 인천의료사회봉사회는 지난달 30일 의료취약지인 연평면 주민들을 위해 연평면주민체육센터에서 건강취약계층 109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시행했다고 2일 밝혔다.

2019년 인천의료사회봉사회은 옹진군과 업무협약 이후 2022년 덕적도 주민69명을 시작으로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피부비뇨기과, 안과, 한방과 등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의료봉사 활동에 따른 진료내용으로는 진료 및 투약, 영양수액, 검사(혈압, 혈당, 혈액, 초음파, 골밀도, 심전도)를 실시했으며 연평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의료사회봉사회는 4월 30일 의료봉사와 더불어 연평종합회관에서 자장면 300인분 식사봉사, 연평면 장학생 선발(연평고 2학년, 장학금 50만원 수여) 등 연평면 주민들을 위한 활동을 함께 했다.

군 관계자는 “의료취약지인 옹진군의 건강증진을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한 의료진 38명과 식사봉사를 위해 도움을 준 옹진군 연평면 자원봉사자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서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무료진료사업에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며 옹진군민의 의료 불평등 해소를 위해 각 종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