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의원, '원도심 재개발 관련 정책토론회' 개최 예정
정윤경 의원, '원도심 재개발 관련 정책토론회' 개최 예정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5.1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정윤경 도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정윤경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이 오는 12일 오후 2시 군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원도심 재개발 사업 추진시 경기도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 경기도 정책토론회'의 일환으로 열리는 것으로, 경기도의 노후계획도시 재정비 정책 방향 및 정비 여건, 원도심 균형발전을 위한 노후주택 정비, 지역별 수요에 따른 맞춤형 주택 공급 등 1기 신도시 재정비와 관련한 내용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정윤경 의원은 “1995년 준공된 군포 신도시는 조성 후 28년이 흐르면서 노후 주택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원도심 재개발에 대한 요구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재개발을 위해선 여러 어려움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군포시 원도심 재개발과 관련된 다양한 현안을 공유하고 전문가 및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참석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에는 차경환 경기도 도시주택실노후신도시정비과장이 ‘1기신도시 정책동향 및 특별법 주요내용’에 대해 발표하고, 류정호 GH 도시공간정비사업처장, 윤성진 경기도 도시주택실 도시재생추진단 단장이 토론자로 나설 계획이다.

또한 한진운 군포시재개발연합회 회장과 이영호 경부선지하화 군포추진위 집행위원장이 군포시 지역주민으로서 군포시 재개발에 관해 토론할 예정이며, 원도심 재개발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