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침수' 광명역 찾은 이한경 재난관리실장... 올 여름 대비상황 살펴
지난해 '침수' 광명역 찾은 이한경 재난관리실장... 올 여름 대비상황 살펴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23.05.15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침수 피해지역을 중심으로 긴급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광명시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침수 피해지역을 중심으로 긴급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광명시

 

[경인매일=윤성민기자]지난해 호우로 승강장과 에스컬레이터 등의 침수 피해를 입은 광명역을 방문한 이한경 재난관리실장이 승강설비 정비 등 복구상황을 점검했다.

지난해 7월 13일 수도권에 집중적으로 쏟아진 호우 당시 광명역은 엘리베이터 10대와 에스컬레이터 23대 등 총 33대의 승강설비가 침수 피해를 입었다.

이한경 재난관리실장은 15일부터 풍수해 대책기간에 돌입함에 따라 광명역과 서울 동작, 관악구 등 지난해 호우 피해를 입은 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 실장은 광명역과 경기도의 올 여름 호우·태풍 대비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차수판 등의 수방시설도 꼼꼼히 살펴보았다.

이 실장은 광명역에 이어 지난해 8월 집중호우로 인해 옹벽 붕괴 피해를 입은 동작구 극동아파트와 침수 피해를 크게 입은 관악구 신림동 일대의 복구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현재 동작구 극동아파트 단지 내 옹벽 복구공사와 옹벽 뒷쪽 배수로 정비는 이번 달 말에 완료될 예정이며 관악구에서는 폭우로 맨홀 뚜껑이 유실되어 추락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맨홀 추락 방지시설 설치 공사가 한창이다.

이한경 재난관리실장은 지자체 등 현장 관계자에게 “시간당 강우량 100mm 이상의 집중호우가 흔해진 요즘에는 철저한 사전 대비만이 인명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라며 “우기 전까지 복구작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서둘러 주시고, 국민 생명 보호를 위한 대책이 잘 마련되어 실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광명역과 같은 철도 역사는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중요한 기반시설로 피해 발생 시 국민의 불편이 매우 크기 때문에 지난해와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행정안전부는 다가오는 우기철에 대비하여 지자체와 함께 사전점검과 예방대책을 철저히 수행해 국민안전에 위해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