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2023년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 참여 예술인(단체) 모집
의정부문화재단, '2023년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 참여 예술인(단체) 모집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5.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와 의정부문화재단이 ‘2023년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에 참여할 의정부 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와 의정부문화재단이 ‘2023년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에 참여할 의정부 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여건을 조성하고 지역 예술인의 예술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모집 분야는 거리공연·미술전시 등의 ‘거리로 나온 예술’과 소외계층 및 시설 방문 공연의 ‘찾아가는 문화활동’등 2개다.

선정된 예술인 및 예술단체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거리 및 광장과, 문화예술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소외 계층 및 시설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게 된다.

공연(음악, 무용, 연극,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과 전시(회화, 조각 등 전시가 가능한 예술)를 중심으로 운영하며 전문 예술인뿐만 아니라 동아리·동호회 등 생활 예술인도 지원 가능하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는 의정부시 및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후 심사를 거쳐 약 25개 팀(공연 50회)을 선정해 지원·운영하며, 선정 결과는 6월 중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