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론교육/인천일보, 제2기 ESG컨설팅전문가 과정 성료 - ESG 전문가 33명 수료
바론교육/인천일보, 제2기 ESG컨설팅전문가 과정 성료 - ESG 전문가 33명 수료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5.18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우수기업 대상, ESG 혁신 대상
인천일보, 인천환경공단 상장 수여식
손호철 대표 “공급망 실사, ESG 공시 대응 도움”
정순옥 이사장 “ESG 전문지식 공유, 보람된 시간”
김규원 본부장 “ESG, 생활 속 뿌리 힘 모으자”
조덕형 회장 “ESG는 기업가치 높여주는 과정”
이중효 회장 “ESG 경영, 실천하는 지혜 터득”
손호철 바론교육 대표, 정순옥 ESG 경제연구소 이사장, 김규원 인천일보 경영전략본부장, 송관배 교수를 비롯한 2기 수강생들이 18일 인천일보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기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의 수료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바론교육

[인천=임영화기자]바론교육⸱ESG 경제연구소⸱인천일보가 진행하고 있는 '제2기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 수료식이 18일 인천일보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과정은 지난 3월 2일부터 총 12주간 환경(E)⸱사회(S)·거버넌스(G) 강의와 현장견학 등을 바탕으로 국내 권위 있는 교수진과 현장 중심의 전문가를 초빙, ESG 분야별 핵심주제에 따른 심화학습 과정으로 차별화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정운찬 전 국무총리, 황우여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 오덕근 전 인천국세청장, 정창덕 송호대 총장(전국대학 총장 포럼 회장) 등 각 분야별 ESG 대응 및 평가 실무와 관련 국내 최고권위의 전문 강사 초빙을 통한 특강으로 전문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손호철 바론교육 대표, 정순옥 ESG 경제연구소 이사장, 김규원 인천일보 경영전략본부장, 송관배 교수(전, 하이닉스인재개발원장 대표이사), 조덕형 1기 회장 및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수료식은 ’수료증과 ‘ESG 컨설팅 전문 자격증’, 자격 인증패가 수여됐다.

또한, 인천일보, 인천환경공단 상장 및 ▶ESG 우수기업 대상 ▶ESG 혁신 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수료증은 신정우 대표, ESG 전문 자격증은 이상락 대표이사, 인증패는 김성규 이사장이 수료생을 대표해서 각각 받았으며, 인천일보 상은 김인성 회장, 이상락 대표이사,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상에는 이중효 대표이사, 김성규 이사장, 박근영 대표이사, 유인철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

이와 함께 ESG 우수기업 대상 및 ESG 혁신 대상 환경부문에는 유인철 ㈜창조이엔지 대표이사, 경영 부문은 박근영 ㈜하인스 대표이사, 사회공헌 부문은 권오진 ㈜솔로파인 상무, 동반성장 부문은 유훈수 인천글로벌시티 본부장이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 수여자 대표로 수상식을 가졌다.

손호철 대표는 “현재 ESG는 공급망 실사와 ESG 공시가 중요한 이슈로 전개되고 있다”면서“이런 시기에 이번 컨설팅 전문가 과정을 통해 공급망 실사와 ESG 공시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된다”고 말했다.

정순옥 ESG 경제연구소 이사장은 “막상 수료식을 진행하다 보니 서운함이 크다”면서 “그와는 별개로 중소기업도 ESG 경영을 제대로 대응하지 못할 경우, 여러 면에서 불이익을 당하거나 경영 위기에 처할 수밖에 없는 경영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다행스럽게도 이번 학습을 통해 적절한 대응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ESG 전문지식을 함께 공유할 수 있었기에 의미 있었다”고 밝혔다.

김규원 인천일보 경영전략본부장은 박현수 인천일보 대표 대독에서 “2기 과정에서 학습한 전문성을 잘 살려 인천과 대한민국의 ESG 시스템 안착을 선도하는 리더로서 역할해 달라”면서 “시대정신으로 ESG를 생활 속에 뿌리내리는 데 다 함께 힘을 모아 가자”고 밝혔다.

조덕형 초대 회장은 “지난 12주의 과정을 수업받느라 수고하셨다”면서 그러나 이번 과정을 통해 ESG가 기업이 경영전략을 실행하고 리스크를 관리해가면서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한 과정이라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하며, 이의 작은 실천을 위해 ESG 경영 선포식을 권고했다.

이중효 2기 회장은 “수강하다 보니 ESG 경영을 바라보고 대응하는 마음가짐과 실천해보겠다는 의지가 확고해 졌다”면서 “특히 ESG 경영이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지만, 이와 함께 애사심 제고 및 책임 고취 등으로 모든 구성원들의 역량이 강화된다는 점에 ESG 경영은 더 이상 미루지 않고 실천에 옮겨야겠다는 결심의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바론교육/ESG baron 경제연구소는 인천일보와 함께 오는 6월 22일 3기 개강을 목표로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문의는 바론교육 홈페이지 또는 ESG 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