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2회 녹양동 장미문화 축제' 성료
의정부시, '제2회 녹양동 장미문화 축제' 성료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5.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지난 20일 관내 녹양역 서부광장 및 장미터널 일원에서 열린 시 승격 60주년 기념 ‘제2회 녹양동 장미문화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지난 20일 관내 녹양역 서부광장 및 장미터널 일원에서 열린 시 승격 60주년 기념 ‘제2회 녹양동 장미문화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코로나19로 4년의 기다림 끝에 개최된 이번 축제에는 5천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찾아와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공연을 만끽했다.

이번 축제를 통해 비보잉, 인디밴드, 마술과 버블쇼, 트로트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여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KB스타즈 배구단의 팬사인회도 열려 많은 팬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행사장에 마련된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커피박 키링 만들기, 천연 소이캔들 등 11개의 부스와 먹거리 장터는 끊이지 않는 시민들의 발길로 대부분 조기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특히, 사전에 구축한 안전관리 시스템 덕분에 안전사고는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자발적으로 참여한 자생단체 회원 및 자원봉사자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성공적으로 축제를 마무리했다.

행사를 주최한 현호준 주민자치회장은“예상보다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축제를 즐겨주셔서 감사하다.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도와주신 많은 자생단체 회원들과 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로 꾸준히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장을 찾은 김동근 시장은“더운 날씨에도 장미문화 축제를 즐기기 위해 참석해주신 어르신들을 비롯해 많은 시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덕분에 그동안 코로나19로 침체된 주변 상권 또한 활기를 띌 수 있었던 하루였다”며,“앞으로 녹양동 장미문화 축제가 의정부시 전체를 대표하는 풍성한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