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일 의원, 제28회 환경의 날 행사서 "탄소중립의 작은 실천부터 시작하자" 제안
유영일 의원, 제28회 환경의 날 행사서 "탄소중립의 작은 실천부터 시작하자" 제안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6.0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수원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된 제28회 환경의 날 행사에 참석하여 “탄소중립의 작은 실천부터 시작하자”라고 제안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수원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된 제28회 환경의 날 행사에 참석하여 “탄소중립의 작은 실천부터 시작하자”라고 제안했다.

행사는 염태영 경제부지사, 김현권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 경기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원호식 상임회장, 김덕일·한금진 공동회장 및 환경 단체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유 위원장은 “RE100 비전 선포식,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고양 개소, 환경의 날 행사와 하반기 ECO FAIR KOREA 2023을 개최함에 따라 경기도는 이제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 탄소중립 선도주자로서의 조직과 역량을 갖추게 되었음”을 강조하였다.

특히, 유 위원장은 우리 일상에서 접근하기 쉬운 재활용, 리유저블 생활에서부터 탄소중립 실천을 함께 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제28회 환경의 날 행사는 오는 6.3(토)일까지 개최되고 지속가능발전 박람회와 연계 운영되며 특히, 60여 개소의 다양한 체험?홍보 부스가 경기도민의 방문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