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여름철 식중독 예방 홍보 활동 실시
동두천시, 여름철 식중독 예방 홍보 활동 실시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3.06.0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지행역 일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시 지행역 일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 지행역 일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이 높아지는 계절에 식품 섭취로 인한 식중독 예방을 위해 실시됐으며 리플릿 및 홍보물품 배부를 통해 일상생활에서의 예방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농업축산위생과장은 “식중독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시민의 안전한 식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도 식중독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은 손 씻기(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씻기), 익혀먹기(중심온도 육류 75℃·어패류 85℃로 1분 이상 익히기), 끓여먹기(물은 끓여서 마시기), 세척·소독하기(식재료·조리기구는 깨끗이 세척·소독하기), 구분 사용하기(날음식과 조리음식 구분하여 칼·도마 사용하기), 보관온도 지키기(냉장식품은 5℃이하, 냉동식품은 –18℃이하)이다.

동두천시는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식중독 예방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