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사)한국건설안전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 (사)한국건설안전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6.0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설물 및 건설공사와 안전 관리 협력
(사진=파주시)
파주시가 지난 7일 시청 접견실에서 (사)한국건설안전협회와 ‘시설물 및 건설공사 안전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지난 7일 시청 접견실에서 (사)한국건설안전협회와 ‘시설물 및 건설공사 안전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김경일 파주시장과 한경보 (사)한국건설안전협회장, 전병옥 부회장을 비롯해 파주시 시민안전교통국장, 건축주택국장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최근 시설물의 붕괴‧변형 등 안전사고 발생 우려 증가에 따라 공공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업무 중 근로자의 사망사고 발생률이 가장 높은 건설업 분야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추진됐다.

파주시는 협약을 통해 시설물 및 건설 현장의 위험요인 발굴 등 예방 활동, 위험시설물 안전관리에 대한 자문, 시설물 및 건설공사 안전사고에 대한 합동점검, 안전 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한 안전교육과 기술지원에 대해 (사)한국건설안전협회와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는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다”라며 “공공시설물에 대해 전수적 안점점검을 추진 중인 만큼, 건설 및 안전관리 분야에서 오랜 경험이 있는 한국건설안전협회와 협력을 통해 안전 관리‧감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