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안전한 안성, 교통질서 확립 및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진행
더불어 사는 안전한 안성, 교통질서 확립 및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진행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3.06.0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성시)
안성시가 '더불어 사는 안전한 안성'(교통질서 확립 및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가 '더불어 사는 안전한 안성'(교통질서 확립 및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안성시의 최근 3년간 교통사고 사망사고 유형을 파악. 분석한 결과 어르신(68%), 보행자(43%)로 사망사고 비율이 높아 보행자 및 어르신(고령자) 중심으로 무단횡단 및 교통법규 준수를 집중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어르신들의 활동이 많은 안성장날(6월7일) 인지사거리~석정삼거리 구간에서 안성시청, 안성경찰서, 안성녹색어머니회, 안성모범운전자회,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등 각 기관 관계자들과 함께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참여자들은 어깨띠와 피켓, 현수막을 들고,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보행자 교통사고 다발지역 및 무단횡단이 잦은 구간에서 어르신(고령자)들에게 무단횡단 금지, 교통안전수칙 리플렛, 도로안전 보행 등 교통사고 예방 안전운전 수칙을 홍보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오늘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안성시의 교통 사망사고 특히, 어르신(고령자)들의 사망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계기와 교통문화 인식개선을 통한 보행자 우선 교통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며, 시민들께서도 차량보다 보행자가 우선이라는 인식을 확산시킴으로써 교통사고 감소 및 어르신(고령자)들의 교통안전을 확보 하는 데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