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민선 8기 출범 1주년 기념 희망화성 선포식 개최
화성시, 민선 8기 출범 1주년 기념 희망화성 선포식 개최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6.2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시청 로비에서 시민 등 300여 명 참석
- 특례시 준비위원회 발족, 인구 카운트 퍼포먼스, 기념 촬영 등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화성시가 민선 8기 희망화성 출범 1주년을 맞아 ‘내 삶을 바꾸는 100만 희망화성 선포식’을 개최했다. 

28일 시청 로비에서 열린 선포식은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특례시 준비위원회, 기업인,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청년예술단의 현악 5중주 공연을 시작으로 민선 8기 1주년 기념 영상 관람, ‘특례시 준비위원회’위촉장 수여, 인구 카운트 퍼포먼스,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 시장과 시민대표의 인구 카운트와 함께 150개의 희망메시지가 송출돼 시민들이 바라는 화성의 미래가 공유됐다. 

또한 이 자리에서 정명근 화성시장, 전 시·도의원, 언론인, 기업인, 사회단체장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과 전문가 50인으로 구성된 특례시준비위원회가 위촉되면서 특례시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를 높였다. 특례시준비위원회는 시민 의견 수렴과 지역 간 갈등 조정, 지역 특색에 맞는 특례 발굴 등을 담당할 방침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기념사를 통해“100만 특례시 화성시는 누구나 살고 싶은 최고(best)의 도시로 도약할 것”이라며, 향후 과제로 동서균형발전, 행정체계개편, 안전한 도시, 교통체계 혁신을 제시했다. 이어 정 시장은 “시민이 자부심을 느끼는 특례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