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자체 소방훈련 가져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자체 소방훈련 가져
  • 김상일 기자 tkddlfl012@naver.com
  • 승인 2023.06.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김상일기자]영양군이 군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유통지원과, 로컬푸드직매장, 농산물품질관리원 및 한농연 등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지난 28일 진행된 이날 소방훈련은 공공시설에 대하여 소방시설 점검 및 온라인 소방 훈련 교육을 통하여 실재 화재재난 발생 시 안전하고 신속한 조치를 통해 시설물과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위기관리 및 대처능력 배양을 위하여 실시하는 의무교육으로 모의 화재 발생 시 역할 분담을 통한 상황전파 및 신고, 진압활동(화재 발생 시 소화기 사용 초기 진압, 소방 차량 유도, 응급처치 및 대피 유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훈련을 받은 한 참가자는 “화재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시설의 안전을 위하여 매년 2차례 하는 소방훈련이지만 할 때마다 그 중요성을 체감한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공공시설물의 소방안전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매우 중요하며, 화재사고의 대부분이 관리 소홀이나 부주의로 인한 인재로 발생하는 것이기에 평상시 주기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하여 철저히 대비해야한다. 앞으로도 반복적인 교육과 훈련을 시행하여 공공시설의 화재사고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일 기자
김상일 기자 다른기사 보기
tkddlfl0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