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정당현수막 철거 첫날 48개 정비
연수구, 정당현수막 철거 첫날 48개 정비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7.1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10시 15분부터 시행…21개 자진 철거·27개 구 자체 정비
이재호 연수구청장, 인천시 관계자 등 참여 소금밭 사거리서 시작
정당현수막 철거 모습.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김만수기자]연수구는 정당현수막 정비 첫날 오전 집행한 2개소 4개 정당현수막을 포함해 오후까지 원도심과 신도심에 게첩된 27개 정당현수막을 모두 정비했다.

12일 오전 10시 15분에 시작된 정당현수막 철거는 소금밭 사거리를 시작으로 연화 사거리, 송도동 순으로 진행됐고 정비 계획이 알려지면서 정당별로도 모두 21개 정당현수막이 자진 철거된 것으로 집계됐다.

연수구와 인천시가 함께 진행한 이날 정당현수막 정비에는 이재호 연수구청장을 비롯해 인천시 도시계획국장 등 인천시 관계자 7명과 연수구 관계자 11명이 현장에 함께 했다.

정비 첫날 정당별로 자진 철거한 정당현수막을 포함해 하루 정비된 정당 현수막은 모두 48개로 연수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거리 정당현수막을 관리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연수구는 민선8기 출범과 함께 학생들의 보행안전과 외국인들이 자주 찾는 송도국제도시 등 도시미관을 위해 불법광고물과의 전쟁을 선언하며 적지 않은 효과를 거둔 바 있다.

그러나 지난해 옥외광고물법 개정으로 도시 환경과 안전문제뿐 아니라 자영업자들의 생계용 현수막과의 형평성 등을 제기하며 잘못된 시행령의 문제점을 지적해 왔다.

또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인 이재호 연수구청장을 비롯해 10개 구청장이 올해 초 행안부에 개정 건의문을 제출했고 별다른 변화가 없어 지난 6일에는 무분별한 난립을 막기 위한 인천시 조례 이행 입장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